2024 UCC 공모전 시상식
지난 10월 12일,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이미전)가 주최한 2024 UCC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한글날 / 세종대왕 – 외국 친구들에게 알리기’로, 한국 문화와 한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북가주 지역 한국학교의 9개 팀이 참가하여 창의적인 영상으로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참가 학생들은 각기 다른 시각과 독창적인 방식으로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표현하며 수준 높은 기량을 뽐냈다.
심사 위원들은 영상의 완성도, 창의성, 주제 전달력을 기준으로 심사를 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졌다.
이미전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한글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인 청소년들이 한국의 자랑스러운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2024 UCC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한글과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고 큰 호응을 얻었다.
수상작 명단은 아래와 같다.
❖ UCC 공모전 수상작 ❖
▶︎대상: 뉴라이프 한국학교 한글사랑 비전 팀의 한글을 만든 비전의 왕 세종대왕
▶︎금상: 콘트라코스타 한국학교 한글사랑 팀의 한글날 스피드 퀴즈
▶︎은상: 뉴라이프 한국학교 곱종 팀의 세종대왕 시대로의 시간 여행
▶︎동상: 무궁화 한국학교 무궁도전 팀의 세종대왕의 세 가지 업적
수상작들은 YOUTUBE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KSNC”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